미, 북 미사일 위협 대응…미사일방어체제 지침 책정 새로 착수 하이텐 사령관

새 BMDR에 "새로운 요격미사일 기지 설치 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5/07 [09:09]

미, 북 미사일 위협 대응…미사일방어체제 지침 책정 새로 착수 하이텐 사령관

새 BMDR에 "새로운 요격미사일 기지 설치 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5/07 [09:0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미국이 미사일방어(MD)체제 지침인 '탄도미사일 방어 재검토(Ballistic Missile Defense Review BMDR)' 책정에 새로 착수했다.

 

 

 

일본 산케이신문은 미 국방부 발표를 인용해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5일 미국의 MD체제에 대한 정책과 전략의 틀 등을 정하는 BMDR 책정을 시작하도록 지시했다"고 6일 보도했다.

 

BMDR은 버락 오바마 전 정부 아래 2010년 2월 처음 책정됐다. 이번이 2번째 책정이다. 미국 본토에 도달 가능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실전 배치를 목표로 하는 북한의 위협이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미사일방어능력 강화 등에 관한 기본 정책을 수립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미국 및 국외에서 미국 권익을 탄도미사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최우선 사항들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미 핵전력 부대를 통합·지휘하는 존 하이텐 미국 전략사령관은 지난달 상원군사위원회 청문회에서 새로운 BMDR 내용과 관련해 "새로운 요격미사일 기지 설치 등을 건의할 가능성이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월27일 미 국방부에 핵정책지침 '비확산 재검토(NPR)' 책정과 함께 미 본토와 동맹국의 미사일방어 역량 강화 방안 보고를 지시했다.

미 국방부는 BMDR을 NPR과 병행 책정해 모두 올해 말까지 보고서 형태로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출할 예정이라고 산케이신문은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UCC
오월이면 편지를 써요
조선영토 지도 대량 발견
2013년 12월 20일 범해외동포 불법 부정선거 1년 규탄 촛불시위 - 뉴욕 영상입니다.
비오는 밤
신문사공지
플러스코리아 법인이사 변경 등기완료 공지
주간지 플러스코리아 발행
플러스 코리아타임즈 제호 변경완료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