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천군,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성별영향분석 평가 이해로 양성평등 정책 구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5/26 [15:50]

예천군,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 실시

성별영향분석 평가 이해로 양성평등 정책 구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5/26 [15:5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예천군에서는 26일 오후 2시 군청 3층 회의실에서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도시와 젠더 대표 이미원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성별영향분석평가의 개념과 개선사례를 통해 양성평등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여성과 남성 간 성 차이를 인정하고 여성과 남성이 처한 현실에 대한 이해와 어느 한쪽으로 유리하게 또는 불리하게 작용하는 점 등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양성평등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해야함을 강조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성차별적요인을 사전에 분석하고 평가해 정책의 성 평등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해 군은 34개 자치법규와 57개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했다.

 

 예천군에서는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성평등 정책 실현을 위해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차별적 요인들을 개선해 나가 성에 따른 차별 없는 공정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