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국민 모금 시민 설명회

- 전국에서 처음...“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인 정읍에서 열려 더욱 뜻깊어...”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7/09/13 [14:06]

정읍시,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국민 모금 시민 설명회

- 전국에서 처음...“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인 정읍에서 열려 더욱 뜻깊어...”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7/09/13 [14:0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 이미란기자](사)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이사장 이이화, 이하 동상건립위원회)의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과 관련, 전국 최초로 정읍에서 시민 설명회가 열렸다.

▲     © 이미란 기자

동상건립위원회는 전봉준 장군 순국 123주기를 맞아 종로(옛 전옥서 터)에 국민 모금으로 내년 3월 말까지 장군 동상을 건립키로 하고 국민 성금을 모금 중에 있다.

▲     © 이미란 기자

관련해 시는 지난 12일 연지아트홀에서 ‘전봉준장군 동상 건립 국민 모금’시민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에는 김생기 시장을 비롯 동상건립위원회 이이화 이사장과 신영우 상임이사(전 충북대교수), 전국동학농민혁명유족회 이기곤 이사장, 전봉준장군기념사업회 전해철 이사장 등 동학농민혁명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더불어 정읍시의회와 정읍지역 직능단체, 사회봉사 단체, 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전장군 동상 건립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김시장은 “동학농민혁명은 백성이 하늘처럼 존중받는 세상을 꿈꾸며, 외세 침략을 배격하고 자주 독립 국가를 열망했던 민중혁명으로, 우리의 근‧현대사는 물론 라 동아시아의 흐름을 바꿨고, 3.1 독립운동과 4.19혁명, 5.18 광주민주화운동, 6월 민중항쟁, 그리고 광화문 촛불 시민혁명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뜻깊은 역사적 사건의 상징물이 될 전봉준장군 동상이국민 모금으로 순국 터에 세워지는 것은 민중사적 관점에서 중차대한 의미를 갖는다”며 “이번 동상 건립이 전 국민이 동학농민혁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올바르게 역사를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동상건립위원회 이이화 이사장은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인 정읍에서 전국 최초로 국민 모금 시민 설명회를 갖게 돼 참으로 뜻깊다”며 “자리를 마련해준 정읍시에 감사드리고, 혁명의 고장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성금 모금에 적극 참여해 줄”을 당부했다

 

한편 동상건립위원회는 정읍시를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국민모금 설명회를 갖고 연말까지 모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후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donghak1894.kr)를 참조하면 된다.

 

후원 계좌는 농 협 301-0211-6928-21, 예금주 사단법인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