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김정은위원장, 김은환 통일애국투사에 구순 생일상 보내'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1:39]

북 '김정은위원장, 김은환 통일애국투사에 구순 생일상 보내'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7/13 [11:39]

 "경애하는 최고령도자김정은동지께서는 아흔번째 생일을 맞이한 통일애국투사 김은환에게 12일 은정어린 생일상을 보내주시였다."고 13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하였다.

 

다음은 보도 전문.

 

통일애국투사가 은정어린 생일상을 받아안았다

 

(평양 7월 12일발 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최고령도자김정은동지께서는 아흔번째 생일을 맞이한 통일애국투사 김은환에게 12일 은정어린 생일상을 보내주시였다.

어려서부터 망국노의 설음을 뼈아프게 체험한 김은환은 해방후 서울에서 품팔이를 하면서 새 생활이 꽃펴나는 공화국북반부를 끝없이 동경하였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의용군에 입대하여 용감히 싸웠고 전후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의 길에서 적들에게 체포되여 수십년간 옥중에서 전향을 강요하는 원쑤들의 온갖 고문과 회유공갈을 박차고 혁명적신념과 의리를 지켜 싸웠다.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께서는 통일애국투사들을 공화국의 품으로 데려오도록 하시고 그들이 여생을 행복하게 보내도록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경애하는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위대한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0돐 경축행사와 제4차 전국로병대회,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등 중요행사들에 김은환을 비롯한 통일애국투사들을 대표로 불러주시였으며 생활에서 불편이 있을세라 보살펴주시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