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부산시, 지역 혁신산업 발굴·기획 지원해

지역 연구개발(R&D)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시행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2:01]

[부산시] 부산시, 지역 혁신산업 발굴·기획 지원해

지역 연구개발(R&D)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시행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2/23 [12:01]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원장 김병진, 이하 BISTEP)은 「2021년 제1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혁신사업 발굴·기획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미래기술 대응 산업혁신을 도모하고 산업경쟁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부산소재 중견·중소기업, 공공연구기관, 대학, 병원 등이다.

 

올해는 지역수요기반형(혁신기관 컨소시엄 구성을 통한 기획)과 현장수요맞춤형(R&D수요 기업, 컨설팅 기업 연계)의 2가지 유형에 총 10개 과제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공모유형별로 각각 접수하던 것을 통합 공고하고 공모 시기를 상반기 3회로 정례화 한 것이다. 이로써, 지원 시기를 놓친 지역 혁신기관의 추가 사업참여가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시와 BISTEP은 7대 전략산업*기반 산업구조 고도화와 신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연구개발(R&D) 사업기획을 통해, 정부 연구개발사업 유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기획지원을 통해 총 10개 사업 총사업비 1,777억 원(국비 1,412억 원)의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유치성과를 올린 바 있다.

 

* 전략산업 : 스마트해양, 지능형기계, 미래수송기기, 글로벌관광, 지능정보서비스, 라이프케어, 클린테크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은󰡒올해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이 전년(24.2조 원) 보다 13.1% 증가한 27.4조 원으로 증가하였고, 특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등 연구개발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라며,󰡒지역 혁신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BISTEP 홈페이지(bistep.re.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전화(☎051-795-5045)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일교차 큰 날씨에 영랑시인 생가에 핀 모란
1/21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