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성군] 고성군, 적극적 행정 추진을 위한 온라인 상시학습 추진

김명숙 시인 | 기사입력 2021/04/13 [16:38]

[고성군] 고성군, 적극적 행정 추진을 위한 온라인 상시학습 추진

김명숙 시인 | 입력 : 2021/04/13 [16:38]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4월부터 8월까지 군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온라인 상시학습을 추진한다.

 

적극행정 온라인 상시학습은 적극행정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 경상남도 내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 도입되었으며, 4월 13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총 34회차로 진행될 계획이다.

  

학습내용은 △적극행정 및 소극행정 개념·사례 △사전컨설팅 제도 △적극행정 면책제도 등으로 크게 구분되며, 쉽게 이해하고 실제 행정에 반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적극행정은 군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지금과 같은 유례없는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이다”며 “전 직원이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을 위한 창의적 발상과 혁신적인 업무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올해 적극행정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해 5대 분야, 13개 핵심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적극행정 추진과정에 군민참여 및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