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에 4차 산업혁명 교육과 인재 육성을 위한 놀이터 ‘탄생’

- 정읍학생복지회관 3층에 드론·AR&VR 체험 시설 등 구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20:06]

정읍에 4차 산업혁명 교육과 인재 육성을 위한 놀이터 ‘탄생’

- 정읍학생복지회관 3층에 드론·AR&VR 체험 시설 등 구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4/15 [20:06]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할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4차산업 체험문화 공간 놀이터를 개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4차산업 체험문화 공간은 정읍학생복지회관 3층에 자리를 잡았다.

 

연면적 424.7규모로 조성됐으며, 전라북도교육청에서 15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시설을 구축했다.

 

특히, 정읍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 탐색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꿈의 창작소가 될 수 있도록 9천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했다.

 

이곳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놀이터와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AR&VR 놀이터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스마트패드와 노트북을 활용한 코딩실습과 수학의 흥미를 길러 주는 보드 게임형 수학체험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중점적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2학년 학생은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방과 후에는 고등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여름과 겨울철 방학 기간에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체험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4차산업 체험문화 공간이 청소년의 재능을 발견하고, 청소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펼쳐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정읍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일교차 큰 날씨에 영랑시인 생가에 핀 모란
1/21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