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체육회,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이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7:23]

경주시 체육회,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이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4/30 [17:23]

 

 



경주시체육회 체육진흥팀(생활체육지도자), 경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우슈, 여자검도, 트리이애슬론) 감독 및 선수들은 지난 29일 경주시체육회 회의실과 경주시청 우슈팀 훈련장에서 각각 심폐소생술 안전교육(국민응급처치EFR센터)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심정지에 대한 소생사례를 접하고 심폐소생법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응급처치법 등을 배우며, 어느 순간에 발생할지 모르는 돌발 및 위급 상황에 최소의 피해도 없도록 대비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일선에서 생활체육을 지도하고 있는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심폐소생술의 필요성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직장운동경기부 감독 및 선수들에게는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구급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여준기 경주시체육회장은 “올바른 심폐소생술 요령을 익혀둔다면 누구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며, “응급상황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수행능력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일교차 큰 날씨에 영랑시인 생가에 핀 모란
1/21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