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지업무 담당자 농지 정보시스템 교육

-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차단, 농업행정의 효율성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9:59]

정읍시, 농지업무 담당자 농지 정보시스템 교육

-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차단, 농업행정의 효율성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4/30 [19:59]

정읍시가 미래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지관리 담당자의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교육에 나섰다.

 

시는 지난 28일과 29일 농지 관련 담당자와 업무보조원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 강화와 업무 효율화 도모를 위해 농지 정보시스템 전산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최지성 강사가 나서 담당자들이 농지업무에 대한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것을 습득하도록 했다.

 

교육은 농지원부 작성과 관리, 농업행정 시스템을 활용한 농지전용 신고처리 및 농지 보전부담금 부과, 농지 이용실태 조사, 농지 정보시스템 운용 등의 전산 교육을 중점으로 진행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농지업무를 효율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지업무 담당자의 업무 역량이 강화되고 경자유전의 원칙 확립과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차단, 농업행정의 효율성 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보조원 채용과 업무 교육 등 적극적으로 행정력을 지원해 농지 이용실태조사와 농지원부 일제 정비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농지원부의 공적 자료 기능을 확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바쁘다 바빠, 농번기 새벽 들판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