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낮춘다!

- 대출이자 전액 지원...6월 4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8:31]

정읍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 낮춘다!

- 대출이자 전액 지원...6월 4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5/06 [18:31]

정읍시가 대학교 재()학생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2017년 이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이다.

 

, 국가와 지자체, 기업체 등 다른 기관으로부터 장학금 또는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2017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한 학자금 중 2021년도 상반기에 발생한 이자 전액이다. 생활비 대출이자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이 아니다.

 

신청 기간은 53일부터 64일까지다.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정읍시청 교육체육청소년과에 방문해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서류의 적합 여부와 재학 및 졸업 여부, 대출 정보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지원 대상자를 확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 여부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은 대학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많은 학생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0(250)에게 총 400만원을 지원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의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바쁘다 바빠, 농번기 새벽 들판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