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시] 청주시,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 최우수 기관표창

주관 ‘푸농림축산식품부 드플랜 아카데미’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09:39]

[청주시] 청주시,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 최우수 기관표창

주관 ‘푸농림축산식품부 드플랜 아카데미’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1/05/10 [09:39]

 

청주시가 ‘푸드플랜 아카데미’제5기 푸드플랜 실행전략 수립 과정에 참가해 농림식품부장관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푸드플랜 아카데미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4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6주 간 진행됐다.

 

이번 푸드플랜 아카데미는 지역 푸드플랜 수립 또는 시행 중인 8개 시·군*에서 공무원, 공공급식, 소비자·생산자단체, 시민활동가 등 4인 1조로 팀을 이뤄 진행됐다.

 

*8개 시·군:청주시, 강릉시, 원주시, 논산시, 천안시, 태안군, 영천군, 의성군

 

청주시는 적극적인 태도와 열정으로 주최 관계자와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아 최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푸드플랜 아카데미에 참가한 농식품유통과 이용수 주무관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마련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푸드플랜 개념에 대한 이해와 향후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앞으로 시민사회 단체와 농업 관련 주체들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운영해 지역 특화 푸드플랜 수립을 위해 의견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관 표창 수상을 발판 삼아 향후 푸드플랜 패키지 연계사업 등 국비 공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 전국에서 모범이 되는 푸드플랜 선도 도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푸드플랜 아카데미는 지난 2019년도부터 시민사회의 먹거리 운동 과정에서 점차 확대돼 온 ‘먹거리 공공성’ 실현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사회·지자체가 함께해 지역별 실행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푸드플랜 실무 집중 과정으로 지금까지 총 34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