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07:09]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 발대식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31 [07:09]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6일 전국 230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 발대식을 온택트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진로동아리는 KB국민은행이 2018년부터 실시한 체험형 진로멘토링사업이다. 올해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멘토 등 총 8개 분야의 전문 멘토와 전국 46개 고등학교 동아리가 팀을 이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을 통해 미래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고등학교 진로 교사의 진학 컨설팅을 통해 참가자들의 진로를 구체화하고 연말에는 성과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 동아리에 총 6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이해준 학생은 “경찰학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범죄수사과정과, 경찰이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에 대해 배웠다”며, “진로동아리 활동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 대표는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위해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진로동아리를 통해 본인의 진로를 발굴하고 꿈을 향해 달려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 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바쁘다 바빠, 농번기 새벽 들판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