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어린이 놀이 프로그램 연수

“함께하는 놀이, 행복한 학교생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07:43]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어린이 놀이 프로그램 연수

“함께하는 놀이, 행복한 학교생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6/09 [07:43]

 



전라남도교육청이 6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유치원, 초등학교 107개교 1,193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놀이 프로그램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어린이가 자유롭게 놀면서 배우는 학교 문화 조성, 놀이를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초등 교원의 놀이 프로그램 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놀이활동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의 연수 지원을 위해 전문강사가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가 연수를 진행한다. 특히, 교실놀이와 뉴스포츠 중심의 놀이활동에 교원이 직접 참여해 놀이 방법을 익히고, 지도할 수 있도록 활동 중심의 연수로 운영한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 놀이활동 현장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2017년 ‘전라남도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어린이가 자유롭게 놀면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직접 놀이에 참여함으로써 놀이의 방법과 규칙을 쉽게 알 수 있었고,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이렇게 즐거운 놀이를 우리 반 학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놀이시간을 더 많이 갖도록 해야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정종혁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어린이 놀이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져 어린이가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면서 “놀이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교원 연수 및 연구회 활동 지원과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