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 수도권 소비자 입맛 사냥 나선다!

-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납품계약 체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19:50]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 수도권 소비자 입맛 사냥 나선다!

-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납품계약 체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6/09 [19:50]

정읍시의 대표 농산물인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이 수도권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

 

시는 최근 산지유통센터에서 선별한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납품키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납품하는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은 당도와 무게 등 최상위 품질만 선별돼 신세계백화점 과일매장 중심에 진열될 예정이다.

 

시는 신세계백화점 납품을 통해 단풍미인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프리미엄 수박 생산·유통의 유명 산지로 등극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읍은 연중 일조량이 많고 비옥한 토양과 물이 풍부해 수박 재배에 있어 최적의 조건을 갖춘 지역으로 꼽힌다.

 

따라서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은 현재 전국에서 가장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은 2012년 재배를 시작해 현재는 50ha 면적에서 최고품질의 수박을 생산하고 있다.

 

타 산지 수박보다 당도가 높고 맛과 향, 식감 등이 우수해 5~15%(2만원~ 25천원) 이상의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은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도시의 대형 유통업체와 온라인 단풍미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신세계백화점 본점 입점을 계기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유통 경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 등 다양한 행정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바쁘다 바빠, 농번기 새벽 들판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