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글로벌 백신 허브로…‘한미 백신 파트너십’ 실무회의 가동

제1차 실무위원회 개최…생산역량 지원 등 5개 분야 25개 추진과제 마련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1/06/12 [10:20]

글로벌 백신 허브로…‘한미 백신 파트너십’ 실무회의 가동

제1차 실무위원회 개최…생산역량 지원 등 5개 분야 25개 추진과제 마련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1/06/12 [10:20]

정부가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국내 준비를 위한 첫 실무회의에서 총괄, 생산역량 지원, 원부자재, 연구개발, 대외협력 등 5개 분야 25개 과제를 마련했다.

 

정부는 10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제1차 실무위원회를 개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추진 경과 및 성과 ▲국내 백신산업 현황 진단 및 각 부처 추진과제 ▲향후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운영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실무위원회는 지난 3일 출범한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실무적으로 안건을 조율하고 추진 과제를 사전 검토하는 협의체다.

 

▲ 강도태 복지부 제2차관 주재로 10일 열린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국내 준비를 위한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제1차 실무위원회. (사진=보건복지부)  ©



이날 회의에서 첫 번째 안건으로 ▲범부처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 출범 ▲한미 파트너십에 대한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백신기업 간담회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전문가 그룹 출범 등 그동안의 주요 성과를 점검했다.

 

또한 지난 9일 열린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전문가 그룹’에서 논의된 백신생산과 원부자재, 연구개발 관련 협력과제를 공유했다.

 

이어 두 번째 안건으로 한미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의 기술력과 한국의 생산능력을 결합해 글로벌 백신공급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백신산업 전반에 걸쳐 산업생태계 고도화를 실현하기 위한 과제를 논의했다.

 

우리나라 백신산업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을 분석하고, 글로벌 백신 허브화를 위해 각 부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과제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회의에서는 총괄, 생산역량 지원, 원부자재, 연구개발, 대외협력 등 5개 분야 25개 과제를 도출했고, 이는 다음 주 개최 예정인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 TF’에서 확정하기로 했다.

 

‘글로벌 백신 허브화 TF’의 세부적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 향후 글로벌 백신 허브화 TF는 격주로 운영하며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전문가 그룹 회의에 대비해 주요 논의방향을 결정하고 부처별 추진과제의 이행점검도 수행할 예정이다.

 

강도태 복지부 제2차관은 “실무위원회를 통해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범부처 역량을 집중해 우리나라의 글로벌 백신 허브로의 도약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