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인구 위기 극복 인식개선 나서

- 저출산·고령화 사회극복을 위한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9:43]

정읍시, 인구 위기 극복 인식개선 나서

- 저출산·고령화 사회극복을 위한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6/18 [19:43]

정읍시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18일 연지유치원에서 교직원 17명을 대상으로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인구 관련 가치관과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인구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인구교육 전문가인 ()인구와 미래 정책연구원 이승우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강사는 인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가족의 소중함 등을 주제로 인구정책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가족의 역할과 일·가정 양립, 해외 우수 사례,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등을 강조했다.

 

교육을 받은 교직원들은 지역의 미래세대인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인구 관련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용관 성장전략실장은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결혼출생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민 인구교육을 시행하게 됐다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별로 맞춤형 인구교육을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저출산 문제와 고령화에 대비해 출산장려금과 전입 지원금,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대학 신입생 장학금 및 구직지원금 지원, 출생신고 축하기념품 지원 등 다양한 인구정책을 시행하며 인구문제에 대응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광양시, 혼자 떠나는 '낯설고 불편한 여행'
1/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