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열대 과일의 여왕’보성에서 키운 애플망고 본격 수확

18brix 이상의 고당도 맛과 향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09 [13:43]

열대 과일의 여왕’보성에서 키운 애플망고 본격 수확

18brix 이상의 고당도 맛과 향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09 [13:43]

 



보성군이 기후변화에 대응해 신소득 작목으로 육성한 아열대 과수 애플망고가 본격적으로 출하를 시작했다.


나무에서 완전히 익은 후 수확하는 보성 애플망고는 18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자랑하며 수입산 보다 향과 맛이 월등히 우수하다.

수입산 애플망고는 식물방역법상 증열처리를 거친 후 수입이 되며 운송 기간을 생각해 미성숙 상태에서 수확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먹었던 맛을 잃는 경우가 많다.

보성군은 기후변화 대응해 점진적으로 아열대과수 재배면적을 넓혀가고 있으며 재배 품목도 다양화하고 있다.

2017년에는 조성면에 애플망고 재배 단지를 조성했으며 이번에는 득량면에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해명품 애플망고를 생산하고 있다.

김철우 군수는 “앞으로 애플망고 재배 농가를 확대하고 기술 이전뿐만 아니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힘쓰겠다”며 “현재 애플망고 뿐만 아니라 애플수박, 칸탈로프멜론, 납작복숭아 등 유망 신소득 작목을 발굴, 육성 중이며 향후 아열대작목 재배면적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