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완도해경, 늦은밤 기관고장 표류 모터보트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구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17 [10:05]

완도해경, 늦은밤 기관고장 표류 모터보트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구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17 [10:05]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16일 저녁 9시경 완도군 노화읍 어룡도 북쪽 약 1.5KM 해상에서 발전기고장으로 표류 중인 모터보트 A호(17톤, 320마력 2대. 승선원 1명)를 안전하게 예인하여 구조했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모터보트 A호 조종자 B씨는 판매를 위해 16일 오전 11시경 통영항에서 출항, 경기도 화성 전곡항으로 이동 중 저녁 9시경 발전기 고장으로 표류되어 해경에 구조요청 하였다.
 
이에 완도해경은 경비정과 땅끝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 현장에 도착하여 승선자에게 구명조끼 착용을 지시하는 한편 인근해역 선박을 대상으로 항행안전 방송을 실시하였다.

 



 
또한, 승선자와 선박의 안전상태를 확인 후 음주측정 결과 이상 없음과 코로나 PCR검사서 음성 판정으로 경찰관 1명을 A호에 편승하여 선박 안전관리와 함께 연안구조정을 이용 해남 땅끝항까지 예인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장거리 항해를 할 때는 선박의 엔진상태 등 비상상황에 대비해 출항 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야한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남] ‘한국의 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1/5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