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바퀴달린 학교 이동학습 진행

지구를 생각하는 ‘제로웨이스트’실현 목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19 [07:1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바퀴달린 학교 이동학습 진행

지구를 생각하는 ‘제로웨이스트’실현 목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19 [07:16]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지난 17일 학생들과 교직원이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여름방학을 맞아 ‘바퀴 달린 학교’ 이동학습을 진행했다.


‘바퀴 달린 학교’는 한 학기 과정의 소회를 나누고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교육목표인 ‘더불어 빛나는 행복한 공동체’와 ‘지구를 생각하는 제로웨이스트 학교’ 실현을 위해 기획된 현장 중심 특화활동이다.

이번 ‘바퀴달린 학교’ 이동학습은 무등산옛길 트래킹과 함께 역사 스토리텔링을 진행했다. 특히 자전거를 이용해 3시간 정도를 달려 승촌보를 왕복하는 시간도 가졌다. 빠름보다 느림을, 혼자보다는 더불어 사는 공동체·푸른 공동체·생명평화공동체로 나아가는 일의 소중함을 배우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이계양 교장은 ”학생들의 안전과 방역수칙을 최우선으로 전 교직원, 각 분야 전문가, 자녀와의 야외활동을 희망하던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모아, 학교 밖 공간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에너지를 발산했다”며 “공동체적 쉼을 찾아 나서는 ‘바퀴달린 학교’ 이동학습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직업형 위탁 교육기관으로 운영되다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대안 교육 중심 위탁기관으로 전환하면서 명상, 자전거, 생명 평화, NGO와 사회참여, 크리에이티브, 이동학습 등 다양한 대안 교육 교과목을 신규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남] ‘한국의 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1/5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