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선군, 사북초등학교 이여진 2021 꿈나무 태권도 국가대표 발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18:43]

정선군, 사북초등학교 이여진 2021 꿈나무 태권도 국가대표 발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21 [18:43]

 



정선군은 사북초등학교 6학년 이여진 학생이 2021년 꿈나무 태권도 국가대표로 발탁되었다고 밝혔다.

 

이여진 학생은 태권도를 배운지 2년여 만에 전국대회에서 모든 경기를 RSC승을 거두고 태권도선수라면 누구나 희망하는 2021년도 꿈나무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에 정선군에서는 최초로 발탁되는 영광을 안았다.

 

주특기는 커트발차기를 받아차기로 끊어내고 공격으로 역습을 해 득점을 올리며 상대를 코너로 밀어내는 공격력과 주로 상단 쪽의 득점을 올리며 상대를 코너로 밀어내는 공격력, 상단쪽의 득점을 낼 수 있는 내려차기 득점과 앞발 득점, 붙어 있는 상태에서 뒤로 나가는 타이밍에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한국초등학교 태권도연맹회장기대회 여초 고학년부(5, 6학년) 겨루기 A리그 페터급에서는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선수는 물론 태권도 초등 꿈나무 대표들까지 모두 꺾고 금메달을 차지, 여자부 전체급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전체급 1명 선발)했다.

 

이여진 학생이 다니고 있는 사북초교에는 태권도부가 없어 자신이 다니던 태권도장(정선 보성태권도장)을 통해 대회에 참가한 데다 이양이 태권도를 배운 것은 2년 남짓이라는 점이 대회 관계자들을 더욱 놀라게 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