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고양시, 체험 학습으로 재난 대응 훈련한다

VR로 재난 상황 체험…시민안전체험관 개관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7:12]

[고양시] 고양시, 체험 학습으로 재난 대응 훈련한다

VR로 재난 상황 체험…시민안전체험관 개관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7/22 [17:12]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고양시 시민안전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할 ‘시민안전체험관’을 개관했다. 당초 7월 21일 준공식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거리두기가4단계로격상되면서 계획을 변경했다. 대신 이재준 고양시장이현장을 방문해 안전체험을 하고 시설을 점검했다.

 

시민안전체험관을 건립하기 위해 시는 총 사업비 약 22억을 투입, 기존 민방위교육장을 3층으로 증축하고 안전체험시설을 9개로 확대했다.

 

시민안전체험관에서는 지진, 화생방, 화재진압·연기피난, 완강기, VR재난안전,4D시뮬레이터, 스마트 응급처치를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안전체험, 지하철 화재대피 등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재난 상황도 체험 할 수있어고양시민의 재난 대응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난 등의 이유로 각종사회재난이 늘어났고, 피해규모 역시 커지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재난을고양시 시민안전체험관에서 미리 경험해 실제 상황에서 시민 여러분이 침착하게대처할 수 있길바란다.”고 말했다.

 

시민안전체험관은 고양시 덕양구 화신로 214번지(기존 민방위교육장)에 위치해 있다. 체험관 방문은 오는 26일부터 가능하며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통합예약 홈페이지(www.goyang.go.kr/resve/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