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로 격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5:07]

서귀포해경,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로 격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23 [15:07]

 



서귀포해경이 여름철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를 「주의보」 단계로 격상 발령했다.


 23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지난 7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 발령한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21일부터 「주의보」로 한 단계 격상했다.


 이번 격상 발령은 최근 관내 연안해역에서 각종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됨에 따라 경각심 고취를 통해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는 특정시기에 연안해역의 위험한 장소 또는 위험구역에서 안전사고가 반복·지속적으로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발생되는 경우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미리 알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심”, “주의보”, “경보” 단계로 나눠서 발령한다.


 지난 5일에 발령한 「관심」 단계가 사전대비의 의미였다면 이번에 격상한 「주의보」 단계는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거나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경우에 발령한다.


 서귀포해경은 연안 물놀이지역, 수상・수중레저 활동지, 갯바위 등 위험・취약구역의 순찰과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수칙 준수 계도 및 홍보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최근 관내 연안해역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잇따라 발생되고 있어 이용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안전한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기상정보 확인,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