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위한 선택과목 연수

전남대 교육연수원 연계,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25 [16:32]

광주시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위한 선택과목 연수

전남대 교육연수원 연계,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25 [16:32]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6~30일 전남대 사범대학 교육연수원과 연계해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을 위한 ‘고등학교 선택과목 지도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 교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선택과목 ▲심리학 ▲환경 ▲인공지능 수학 ▲영미 문학 읽기 ▲과학과제 연구 ▲국제 경제 등 6강좌로 진행된다. 강좌 당 20시간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이뤄진다.

 

모든 연수는 전공별 대학 교수 및 현장 교원을 강사로 위촉해 교과목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수업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올해 2학기부터 신설된 ‘인공지능 수학’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신설 과목에 대한 교수-학습이 체계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5월 전남대와 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협약을 맺고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연수는 세 번째로 개설되는 과정이다. 2학기에는 한국교원대와 연계해 고등학교 선택과목 ’심리학, 교육학, 경제 수학, 과학사, 수학과제 탐구, 환경, 사회문제 탐구‘ 원격 연수 과정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고등학교 선택과목에 대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는 학생 과목선택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가진 교육 인프라와 고등학교 현장 수요를 결합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고교학점제가 안착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