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크림반도는 되고, 독도는 왜 안되나"..서경덕, IOC에 강력 항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28 [12:57]

크림반도는 되고, 독도는 왜 안되나"..서경덕, IOC에 강력 항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28 [12:57]

▲ 이번 일에 관한 드미트로 쿨례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의 트위터

 

독도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우크라이나 항의로 크림반도를 수정한 IOC에 대해 "독도는 왜 안되나"라는 항의 메일을 IOC에 보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항의 메일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및 전 세계 IOC 위원 전원(한국측 2명 제외), 자크 로게 전 IOC 위원장 등 IOC 명예회원들에게도 함께 전송됐다.

 

며칠 전 IOC는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크림반도가 러시아 영토인 것으로 묘사했다가 우크라이나의 항의를 받고 즉각 수정한 일이 발생했다.

 

이에 대해 IOC는 "서비스 제공자의 실수였으며 내용을 인지하자마자 사과와 함께 이를 수정했다"고 밝혔다.

 

▲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성화봉송로 지도에는 아직도 독도 표기가 삭제되지 않았다.



이 사건을 접한 서 교수는 항의 메일에서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성화봉송로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인 것 처럼 표기한 것에 대해서는 IOC가 계속 발뺌하고 있는데 이는 너무나 이중적인 잣대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IOC는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에 문의한 결과 독도 표시는 순수한 지형학적 표현이다"는 일본측 답변만 되풀이 하고 있다. 이것은 일본의 눈치만 보고 있다는 증거다"고 질타했다.

 

특히 서 교수는 "IOC와 같은 국제기구는 공정해야만 한다. 편파적인 행위을 해서는 절대로 안된다. 어서 빨리 일본측의 독도 표기를 삭제하라"고 강력히 항의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치 캠페인'도 꾸준히 펼쳐 왔으며, 욱일기 응원이 발생했을시 전 세계 주요 언론사에 제보를 하여 "욱일기=전범기"임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남도, 11월 전통주에 담양 ‘천년담주’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