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27일, ‘60일 건식숙성’ 한우 전문가 자문회의 가져

저지방 부위 상품화 방안 등 논의. 축산농가 소득향상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28 [21:21]

정읍시 27일, ‘60일 건식숙성’ 한우 전문가 자문회의 가져

저지방 부위 상품화 방안 등 논의. 축산농가 소득향상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7/28 [21:21]

정읍시가 소비자 선호도가 낮은 한우의 저등급,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나섰다.

 

시는 지난 27일 유진섭 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60일 숙성한우생산 기반 정립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가졌다.

 

한우는 부위별로 균형 있는 소비가 어려운 축종으로 쇠고기 소비가 특정 부위에 치중되어 있어 부위별 가격 차이가 큰 편이다.

 

특히 등심과 갈비 등 일부 구이용에 치중된 선호도를 보여 축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소비구조의 개선이 시급했다.

 

이에 따라 시는 건식숙성 기술을 활용한 한우 고기의 부가가치 향상과 숙성육 유통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마련했다.

 

회의에서는 국립축산과학원 조수현 연구관을 초청해 건식숙성에 대한 타 시·군 우수사례와 정읍시 적용 가능성, 상품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건식숙성은 부분육을 진공 포장하지 않은 상태로 냉장 보관하거나 걸어둔 채 숙성시키는 것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맛과 향미가 진하며 조직감이 우수하다.

 

시는 한우 건식숙성 기술을 통해 모든 부위의 균형 있는 소비로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우리 지역은 한우 사육 농가가 1,800, 사육두수는 93,000여 마리로 전북 최대 규모인 만큼 한우 숙성기술을 활용해 축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