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윤석열 캠프, 박보균 윤진식 이철규 윤한홍 정용기 등 합류 발표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21/08/05 [11:49]

윤석열 캠프, 박보균 윤진식 이철규 윤한홍 정용기 등 합류 발표

신종철기자 | 입력 : 2021/08/05 [11:49]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자신의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측이 캠프 추가 합류 인사들을 발표했다.

 

4일 윤석열 후보 측은 앞서 국민의힘 3선의 현역인 장제원 의원을 캠프 총괄실장으로 발표한데 이어 이날 캠프 상임고문에 박보균 전 중앙일보 편집국장, 경제고문에 노무현 정부에서 신자부 장관 박근혜 정부에서 청와대 경제수석을 지낸 윤진식 전 의원을 영입했음을 밝힌 것이다.

 

이날 윤 후보 캠프 공보단은 언론에 보낸 메시지를 통해 이 같이 전하면서 "박보균 상임고문은 중앙일보 정치부장·논설위원·편집국장·편집인·대기자로 활약해왔으며, 제18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을 지냈다"면서 "그는 40년 가까이 언론계에 몸 담았으며, 1985년부터 대선과 총선, 지방선거 등 정치 현장을 누비며 다수의 특종 기사와 열독률 높은 칼럼을 써왔다"고 평했다.

 

또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은 경제고문을 맡는다"고 밝힌 뒤 "윤 고문은 청와대 경제수석과 정책실장, 18,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경제통으로,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윤 후보 캠프는 조직본부장에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강원 동해·태백·삼척), 종합상황실 총괄부실장으로  윤한홍 의원(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조직총괄 부본부장에  강승규 전 의원, 상임정무특보에 정용기 전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을 영입, 임명했음도 아울러 발표했다.

 

그러면서 캠프 측은 이철규 의원에 대해서는 '성실함과 친화력' 윤한홍 의원에 대해서는 '차분하고 치밀한 성격'을 특징으로 설명하고 캠프의 운영이 차분하고 친화력 있게 운영될 것임을 말했다.

 

또 강승규 정용기 전 의원 등 전직 국회의원 2명을 영입한 것은 정무 및 전략 분야 강화로 설명하고 "윤 예비후보를 정무적으로 보좌하고 국민들 피부에 와 닿는 정책 생산은 물론, 당직자 출신으로 당과의 소통 강화에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