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 샘골보건지소, 제2기 건강아카데미 사업 운영

지난달 27일부터 10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건강강좌 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3/07/01 [11:26]

정읍 샘골보건지소, 제2기 건강아카데미 사업 운영

지난달 27일부터 10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건강강좌 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3/07/01 [11:26]
[정읍=플러스코리아] 이미란 기자 = 정읍시 샘골보건지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제2기 건강아카데미 교실」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상반기 교육에 이어 새롭게 시작된 2기 건강아카데미교실은 총24회 과정으로 오는 10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샘골보건지소는 이 기간 중 매주 목요일에는 심ㆍ뇌혈관질환 관련 건강강좌를 실시하고, 주 2회에 걸쳐 짐볼운동(화), 요가운동(목)을 통해 참여자들의 운동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첫 교육에서는 전북과학대학교 김병숙 교수가 ‘은빛시대의 이해 및 뇌졸중’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여 영양을 중심으로 심뇌혈관 질환의 건강관리법에 대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샘골보건지소는 건강아카데미교실에 참여하여 교육을 이수한 시민들에게는 17종의 만성질환관련 합병증을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건강검진 쿠폰을 배부하여 참여자들이 심뇌혈관 질환을 조기에 발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샘골보건지소 관계자는 “건강아카데미 교실은 심ㆍ뇌혈관 질환에 대한 의학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제보=pk1234@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