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14일부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2회 접종, 필요 어린이 대상 무료 접종 시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9/10 [19:43]

담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14일부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2회 접종, 필요 어린이 대상 무료 접종 시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9/10 [19:43]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와 만 65세 이상 군민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올해 인플루엔자 무료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우리군은 자체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만 60~64세 군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백신은 4가 백신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접종 안전과 편의를 위해 대상자별로 구분해 실시하며, 14일부터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생후 6개월 이상 만 8세 이하 처음접종 대상자)와 임신부가 접종을 시작한다.

 

  접종은 위탁의료기관(담양읍 담양사랑병원, 동산한방병원, 박내과의원, 하나의원, 고서면 한국의원, 삼성의원, 수북면 나눔내과의원, 새하나의원)에서 진행하며 어린이 접종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및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1회 접종 어린이는 내달 14, 6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은 내달 12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며 보건소 예방접종은 1018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군에서 지원하는 만 60~64세의 경우는 보건소에서만 진행한다.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임신부는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동시유행을 고려해 인플루엔자 접종이 중요해졌다며 의료인은 예진과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를 잘 확인하고, 안전한 백신 보관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