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공립유치원 관리자 · 교육전문직원 연찬회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4 [10:39]

전남교육청, 공립유치원 관리자 · 교육전문직원 연찬회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4 [10:39]

 



전라남도교육청이 9월 13일 ~ 14일 이틀 동안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공립 유치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공립 단설유치원 원장, 원감과 유아교육담당 교육전문직원 98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라 이틀에 나눠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치원 미래교육 방향’이라는 주제로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와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의 강의를 들은 뒤 분임토의를 통해 유치원 현장의 당면 과제를 살펴보고,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실천해야 할지 생각을 나누고 공유했다.

 

분임토의에 참여한 한 원감은 “그 동안 너무 당연하게 여겨졌던 등원과 교실수업 등 우리의 일상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며 또 다른 감염병, 기상이변 등 예측불가한 미래에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윤영섭 유초등교육과장은 “많은 미래학자들이 더 이상 코로나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며 “코로나로 인해 갑자기 앞당겨지기는 했지만 미래교육에 대한 탐색과 고민은 이전부터 있어 왔다. 전남 유아교육을 이끌어가는 관리자와 교육전문직원이 미래교육을 향한 변화와 혁신의 동력이 되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가을 마중 나온 금산천 황색 코스모스
1/1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