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 개최

체계적인 학교상담 지원 위한 전문상담교사 전문성 향상 모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10:21]

전남교육청,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 개최

체계적인 학교상담 지원 위한 전문상담교사 전문성 향상 모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16 [10:21]

 



전라남도교육청이 9월 15일 ~ 17일 전남 서부, 동부, 중부로 나누어 전문상담교사 2020년, 2021년 신규임용자 및 기간제교사 117명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나주중흥골드스파&리조트(중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동부), 전남여성가족재단(서부)에서 열린다.

 

오전에는 Wee센터 및 Wee클래스 운영 매뉴얼에 대해 경력교사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강의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Wee센터 · Wee클래스 배치된 전문상담 신규교사들의 업무지원 요구를 토대로 경력교사와 소모임 형식의 토론이 펼쳐진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경력교사와 신규임용자들 간의 멘토-멘티를 연결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하고, 학생ㆍ학부모가 최적의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고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7월 체계적인 학교 상담 운영을 지원하고, Wee클래스-Wee센터의 유기적인 운영 방안 모색하기 위해 전문상담교사 중 경력교사 25명을 업무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전남의 학교상담이 전문성을 가지고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경력교사와 신규임용교사들이 협력하여 전남 학교상담의 미래를 밝혀야 한다.”며, “도교육청에서도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