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5회 전북교육청 소속 도서관 문화 축전, 16∼17일 개최

전주교육문화회관 등 도서관 18개 기관 참여… 프로그램 다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5:43]

제15회 전북교육청 소속 도서관 문화 축전, 16∼17일 개최

전주교육문화회관 등 도서관 18개 기관 참여… 프로그램 다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0/12 [15:43]

 



전주교육문화회관은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전라북도교육청 소속 도서관이 참여하는 2021년 ‘제15회 도서관 문화축전’을 개최한다.

 

‘도서관, 내 안의 특별함을 깨우다’라는 부제로 참여마당·테마마당·독서마당· 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상황에서 비대면 행사를 대폭 늘려 도내 교육청 소속 18개 도서관에서 추천한 가족들이 참여하는 ‘비대면 가족 독서골든벨’과 SNS을 활용하여 우리 동네 책 읽기 좋은 장소를 추천하는 ‘우리 동네, 책 나들이’를 특별히 운영한다.

 

그 외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및 시간대별 참여 인원의 제한, 야외공간 활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테마마당, 독서마당, 공연마당 등을 준비했다.

 

테마마당에서는 MBTI 테마전시를 운영하고, 독서마당에서는 도슨트와 함께하는 ‘그림책 원화전 체험’이 준비돼 있으며, ‘숲 속 작은도서관’을 설치하여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연마당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문화적 체험이 위축된 지역주민들에게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플라스틱 통키호테 인형극’과 ‘도서관 속 북 버스킹 공연’ 등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이 다채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고광휘 관장은 “올해의 축전은 MBTI 테마전시를 통하여 나를 알아보고 자아 정체성을 탐구하여 내 안의 특별함을 깨우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심리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지역주민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관계를 연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