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SW·AI 원리 게임처럼 체험하는 코딩파티 ‘다시’ 돌아온다

11일부터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개최…누구나 체험 가능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8:53]

SW·AI 원리 게임처럼 체험하는 코딩파티 ‘다시’ 돌아온다

11일부터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개최…누구나 체험 가능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1/10/12 [18:53]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게임처럼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인 ‘온라인 코딩파티’가 다시 돌아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2015년부터 해마다 2회씩 온라인으로 개최해오고 있는 대국민 체험 행사로, 해마다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25일까지 열렸던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에서는 22개의 프로그램에 총 82만 6744명이 참여했다.

 

그리고 이번에 열리는 시즌2에서는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 사고력, 인공지능 등 4개 부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 지난 시즌에 새로운 프로그램 4개가 추가되어 총 26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블록코딩 부문은 모든 연령이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댄스파티’, ‘달려라 펭수’, ‘코딩은 동물들도 춤추게 한다’ 등 1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텍스트 코딩 부문은 컴퓨터언어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체험하기에 적합하며, ‘프렌즈 운동회’, ‘토끼의 당근수집’, ‘텍스트 코딩 용사가 되자’등 6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컴퓨팅 사고력 부문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체험할 수 있도록 퍼즐, 퀴즈, 코딩 문제를 풀어보는 등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컴퓨팅 사고력을 학습하게 된다.

 

또한 인공지능 부문은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고등학생 이상이 체험하기에 적합한데 ‘기초탄탄 인공지능 미션’, ‘도전 인공지능 Tic-Tac-Toc’, ‘AI For Oceans’ 등 3개의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이번 시즌에서는 참가자를 대상으로이벤트를 진행하는데,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발급되는 인증서를 2개 이상 모아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정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접해볼 수 있는 교육체험 행사로,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온라인 코딩파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국화향 가득 완도수목원서 가을산책 즐기세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