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시] 목포시-목포과학대학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지역협력 거버넌스 체제 마련

이미애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7:30]

[목포시] 목포시-목포과학대학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지역협력 거버넌스 체제 마련

이미애 기자 | 입력 : 2021/10/15 [17:30]

 

목포시와 목포과학대학교가 15일 목포과학대학교 연구관에서 지역상생 협력을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종식 목포시장, 이호균 목포과학대학교 총장,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협력 거버넌스 체제 마련 ▲지방대학 경쟁력 강화와 대학 육성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관련 제도 개선 노력 ▲지역정책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목포의 미래를 선도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위해 지속 가능한 행·재정적 상호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에 앞서 목포과학대학교는 유튜브크리에이터학과를 통해 지난 4월부터 법정문화도시 추진사업의 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등 목포시와 협력해오고 있다.

 

김종식 시장은 "지역 인재육성 및 혁신역량의 핵심 축인 대학과의 상생 협력 필요성이 절실하다”며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양성하는 목포과학대와 긴밀히 협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이호균 총장은 "문화도시 등 목포시의 정책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목포가 국내 최고의 문화도시, 관광거점도시로의 성장하는데 기여할 인재 배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전남도, 11월 전통주에 담양 ‘천년담주’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