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산림자원 산업화 속도

담양죽순영농조합법인 등과 연구 성과물 상품화마케팅 협력협약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0/23 [15:09]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산림자원 산업화 속도

담양죽순영농조합법인 등과 연구 성과물 상품화마케팅 협력협약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0/23 [15:09]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득실)가 대나무 가공품 연구성과를 포함한 지역 비교우위 산림자원의 산업화 및 수출상품화를 위한 연구개발 및 마케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이를 위해 담양죽순영농조합법인(대표 박영수), ㈜씨제이더블유코스메틱(대표 최지원), (주)베가베리(대표 김태경)와 산림자원 산업화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단순한 협업을 넘어, 다양한 산림자원 소재의 연구개발 성과를 활용한 제품화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해 공동사업 발굴·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대나무를 포함한 산림자원 소재 발굴, 탐색 등 연구 관련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산림자원을 활용한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 및 제품 산업화 ▲개발 제품의 내수 및 수출을 통한 전남 산림자원의 가치 확산 등이다.

담양죽순영농조합은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와 공동으로 산림청 연구개발(R&D) 과제인 ‘국산 대나무 최적 가공 및 고부가가치 소재화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죽순을 함유한 프로틴(단백질)떡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씨제이더블유코스메틱, (주)베가베리와 마케팅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오득실 소장은 “협약에 따라 기관 간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며 “비교우위 산림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그 성과를 상품화함으로써 협약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