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시] 청주시, 고정밀 수치지형도 제작 박차

- 동남지구 등 청주 주요 변화 지역 47㎢지역 수치지형도 제작 -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1/10/25 [15:04]

[청주시] 청주시, 고정밀 수치지형도 제작 박차

- 동남지구 등 청주 주요 변화 지역 47㎢지역 수치지형도 제작 -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1/10/25 [15:04]

 

청주시는 공간정보의 기초자료가 되는 1/1000 수치지형도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토지리정보원과 공동추진(5대 5 매칭)하는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8억 원을 투입해 동남지구, 오창 및 내덕동 일원 등 청주의 주요 변화 지역 47㎢지역에 대한 고정밀 1/1000 수치지형도를 제작한다.

 

또한, 시 전 지역에 대한 항공사진 촬영 및 12센치 정사영상을 제작해 수치지형도와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수치지형도란 지도상에 표현되는 지형의 형태‧속성 등 각종 정보를 컴퓨터에서 처리될 수 있는 자료 형태로 제작한 지도로 상‧하수도 시설물과 차도, 도로시설물 위치 등 시설물 관리와 도시 확장, 각종 공사 설계업무 등에 활용된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은 청주시의 공간정보 대민서비스인 지도모아(http://map.cheongju.go.kr)를 통해 고화질의 선명한 항공사진 서비스와 토지, 건물, 공시지가 등 다양한 연관정보 조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국토정보플랫폼(http://map.ngii.go.kr) 홈페이지를 통해 1/1000 수치지형도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치지형도는 공간정보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며 “도로 신설, 재건축, 재개발 등으로 주요 지형지물이 변하는 지역은 매년 갱신해 공간 정보 정확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