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산군] 예산군 오가면,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집 청소 봉사 추진

어려운 이웃 향해 도움과 희망의 손길 내밀어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1:29]

[예산군] 예산군 오가면,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집 청소 봉사 추진

어려운 이웃 향해 도움과 희망의 손길 내밀어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1/10/26 [11:29]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25일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코로나19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집안 대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청소 봉사는 오가면적십자봉사회, 오가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했으며, 어르신 가구 내부의 안방, 욕실 등을 청소하고 생활쓰레기 등을 치웠다.

 

사업대상 가구는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사례관리 대상자로 등록돼 오가면에서 수시로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방문 시 생활쓰레기로 뒤덮인 환경에 사시는 모습이 안쓰러워 대상자와 상의 후 오가면 적십자봉사회의 자발적인 협조로 청소 봉사가 진행됐다.

 

특히 겨울이 되기 전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안에서만 거주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구 내 분위기를 깨끗하게 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가면은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최숙희 적십자봉사회장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해 살기 좋은 오가면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규 오가면장은 “지역 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