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제3회 SAFE대상' 수상자 28명 선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08:02]

소방청, '제3회 SAFE대상' 수상자 28명 선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1/24 [08:02]

 



소방청은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서 추천한 소방관 56명을 지난 19일 심사하여‘제3회 소방공무원 SAFE대상’수상자 28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SAFE대상’은 시·도 소방관서 행정업무(예방, 대응, 인사, 장비 등)담당자, 화재조사요원, 상황실요원 중 소방장 이하 계급 소방관 중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 표창과 함께 1계급 특별승진의 특전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상황을 고려해 각 시·도 소방본부별로 실시한다.

주요 수상자의 공적을 보면

대구소방안전본부 이광득 소방장은‘전통시장 점포 내 작은 소방차 설치’를 추진하여 화재취약 점포에 소화기를 무료로 공급하는 등 실효성 있는 소방안전정책들을 추진하였다.

전남소방본부 김성신 소방장은 전남 최초로 ‘골목길 소화기함 설치’를 추진하여 화재 시 주민들이 초기 소화에 활용할 수 있는 684개의 소화기를 설치하였다.

충북소방본부 정수헌 소방장은‘재난안전체험 복합타운(체험관, 생존수영장)’건립을 추진해 충북도민의 생애주기별 소방안전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권혁민 화재예방총괄과장은 “화재예방·행정업무 담당 소방관들은 현장의 진압·구조·구급대원들과 함께 국민안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근무하고 있다.”라며, “적극적인 자세로 충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대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포상하여 사기를 진작시키고 동료 소방대원과 국민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