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여성 폭력 추방주간 “안전한 사회 함께 만들어요”

- 11월 30일 여성 폭력 근절 캠페인, 시민 관심 유도·사회적 공감대 형성‘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2/01 [14:31]

정읍시, 여성 폭력 추방주간 “안전한 사회 함께 만들어요”

- 11월 30일 여성 폭력 근절 캠페인, 시민 관심 유도·사회적 공감대 형성‘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12/01 [14:31]

정읍시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 침해와 폭력에 대응하고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 1130일 중앙로 일대에서 여성 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폭력 예방을 위해 ‘2021년 여성 폭력 추방주간 기념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관심이 여성 폭력 없는 일상을 지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여성 폭력 근절에 대한 시민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 폭력 추방주간은 폭력 없는 사회를 위해 여성 폭력 방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간으로 매년 1125일부터 121일까지다.

 

시는 이를 기념하고 여성 폭력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정읍경찰서와 가정폭력상담소, 성폭력상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현수막을 게시하고 폭력 관련 시설 정보가 담긴 홍보물을 배부해 여성 폭력 예방에 대한 시민 참여도를 높였다.

 

박종숙 성폭력상담소장은 우리 일상 곳곳에서 다양하게 일어나고 있는 여성 폭력은 더 이상 남의 일로만 치부할 수 없는 중요한 문제라며, “여성 폭력 근절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여성 폭력에 대한 정읍시민의 관심과 공감대가 조성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 성폭력상담소(063-537-1366)는 성폭력·데이트폭력 피해를 신고받아 상담과 피해자를 위한 의료지원, 교육 등을 하고 있다. 또 가정폭력상담소(063-535-8223)는 가정폭력 피해 신고에 관한 상담과 피해자 의료지원, 가해자 교정 치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 백운호수, 아름다운 겨울 정취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