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추진

성인암환자 최대 300만 원 지원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07 [19:11]

담양군,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추진

성인암환자 최대 300만 원 지원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1/07 [19:11]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저소득층 암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저소득층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암환자 의료비지원은 성인 암환자와 소아 암환자로 구분 지원하며, 성인암환자의 경우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로 전체 암에 대해 급여·비급여 구분 없이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소아암환자의 경우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당연 선정 대상이며, 건강보험가입자 중 소득·재산 기준에 적합한자를 선정해 연간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반면, 암환자 의료비지원 개편 이전인 2021630일까지 국가 암 검진 결과 5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또는 폐암으로 진단받은 경우 건강보험료 기준에 적합할 시 기존과 동일하게 신청 후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보건소(061-380-3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암 환자의 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인 만큼 최대한 많은 환자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감곡면 동곡마을, 함박웃음 닮은 작약꽃 ‘활짝’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