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성군,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영농 종사를 위한 지원사업 추진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1/12 [16:57]

고성군,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영농 종사를 위한 지원사업 추진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2/01/12 [16:57]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2022년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사업’으로 귀농·귀촌인에게 최대 3억 원의 농지 구매, 하우스 설치 등의 농업창업자금과 최대 7,500만 원의 주택 구입 자금을 연 2%대의 저금리(5년 거치 10년 상환)로 지원한다.

 

또한 ‘귀농인 안정 정착 지원사업’으로 △농업 분야 수강료 △농업 자격증 취득 △농기계 임차료 등을 지원해 신규 농업인에게 선진기술 도입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귀농 세대 지원사업’으로 농업 기반 시설 확충 자금을 지원해 귀농인의 안정적 영농 정착을 도모한다.

 

신청 대상은 고성군으로 전입하기 직전 1년 이상 도시지역에 거주하고 전입 후 5년이 지나지 않은 만 65세 이하 세대주이며, 귀농·영농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로써 농업 외 타 산업 분야에 종사하지 않아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사업 신청서, 계획서 및 기타 구비서류 등을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농촌정책과에 2월 10일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의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간에 화합의 장을 마련해 귀농·귀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정책과 인력육성담당(☏055-670-4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의왕 백운호수, 아름다운 겨울 정취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