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경찰,'설명절 종합치안활동'추진

시민안전을 위한 경찰활동으로 평온한 설명절 조성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23 [08:40]

대전경찰,'설명절 종합치안활동'추진

시민안전을 위한 경찰활동으로 평온한 설명절 조성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1/23 [08:40]

 



대전경찰청은 시민들이 평온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월 24일부터 2월2일까지 10일간'설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금융기관, 편의점 등 현금다액취급업소와 주택가 침입절도 등 범죄위험도가 높은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을 중점 추진하고

 

각종 치안데이터를 분석하는 지리적프로파일링시스템(Geo-Pros)을 활용, 선정된 범죄취약지에 지역경찰과 형사 및 교통경찰관 등이 ‘시민안전을 위한 경찰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기간은 치안수요가 평상시보다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가시적인 치안활동을 통해 범죄 즉응태세를 확립하고 금융기관, 편의점, 금은방 등 현금다액취급업소를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취약요인을 정밀진단하고 침입절도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병행을 통해 자위방범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전통시장·대형마트 등 교통 혼잡 예상지역의 집중 관리를 통해 교통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가정폭력·아동학대 관련 재발 우려 가정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발생 요인을 차단하는데 주력 할 것이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대전경찰청은 평온한 연휴 기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안전을 위한 범죄예방활동과 설연휴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면서 ‘연휴 기간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이웃이나 경비원에게 현관 배달물품이 쌓이지 않토록 수거를 부탁하고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감곡면 동곡마을, 함박웃음 닮은 작약꽃 ‘활짝’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