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삼척시,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창단

어게인(Again) 마라톤 도시 삼척! 도약 Go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1/24 [15:05]

삼척시,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창단

어게인(Again) 마라톤 도시 삼척! 도약 Go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1/24 [15:05]

▲ 삼척시청 육상팀 감독 임명장 수여



삼척시가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 리스트를 배출한 도시 명성을 되찾기 위해, 1월 25 육상팀 창단식을 개최하고 '어게인(Again) 마라톤 도시 삼척! 도약을 향해 항해의 돛을 걷어 올렸다.

 

창단식은 대한육상연맹 김동주 부회장과 시도의회 의원, 강원도 체육회, 강원도 및 삼척시 육상연맹 관계자와 육상팀의 주 훈련지인 도계읍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양호 삼척시장의 육상팀 단기 수여식을 시작으로 창단사, 격려사, 환영사, 축사와 함께 육상팀 단장인 심원섭 부시장이 선수단에게 꽃 목걸이를 전달하고 힘찬 약진을 다짐한다. 이날 창단식과 함께 강원도 체육회에서 삼척시 육상팀에 창단 지원금 1,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척시 육상팀은 지난 12월 1일, 1992년도 바르셀로나 올림픽과 1996년도 애틀랜타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참가한 김완기 감독(55)을 선발하고 육상 선수 3명을 영입하여 팀을 구성하였으며, 올해 안으로 우수선수 1명을 추가 영입할 계획이다.

 

창단 선수는 前 광주시청 소속 김연지(26), 前 성남시청 소속 권하희(22) 선수, 오류고교를 졸업한 진승연(20) 선수이며 모두 주 종목이 중장거리로 중장거리 및 마라톤 선수로서의 미래가능성을 확인하고 김완기 감독이 직접 영입하였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는 지정학적으로 따뜻한 기온과 고산지대 및 넓은 백사장을 품고 있어 심폐력과 근력강화 훈련에 최적지로서 강원대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국민체력100 삼척체력인증센터를 통해 정기적인 체력진단을 통한 맞춤형 운동처방을 병행하고 과학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접목하는 등의 전략으로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훈련하여 향후 국내외 육상 대회 출전해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는 목표아래 선수들을 집중 육성하고 관내 육상 꿈나무들을 발굴․육성해서 육상 도시로서의 삼척의 명성을 회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감곡면 동곡마을, 함박웃음 닮은 작약꽃 ‘활짝’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