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2 제주유채꽃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김해천 기자 | 기사입력 2022/04/06 [15:37]

2022 제주유채꽃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김해천 기자 | 입력 : 2022/04/06 [15:37]

 

제주 봄철 대표축제인 제39회 제주유채꽃축제가 오는 4월 8일부터 4월 10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가 주최하고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덕준)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예방 차원에서 현장 대면 행사 없이(먹거리 등) 전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지역 명소 등을 온라인으로 간접체험하는‘가시리 명소탐방’및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출연하는‘유채꽃 버스킹(1일 6개팀)’이 매일 진행되며, 별도 제작한 축제 주제곡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 서귀포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축제 기간 유채꽃광장(조랑말체험공원 내/약 3만평 조성)은 출입구 지정관리를 통한 방문객 대상 호흡기 증상 유무 확인 후 입장을 허용하며, 순간 최대 수용인원은 최대 299명으로 제한하여 유지된다. 행사장 일대(유채꽃 파종지) 현장 안전요원은 1일 46명(축제 사전 1일 24명)으로 증원하여 봄꽃 상춘객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시켜 나간다.

 

현덕준 축제조직위원장은“제주 봄을 대표하는 유채꽃축제가 올해도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 방식으로 축소하여 개최하게 되었다”며 “현장 방문 시 개인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에 따뜻하고 화사한 제주의 봄을 마음껏 만끽하고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약 2주간 유채꽃축제 행사장 일대(유채꽃 파종지/유채꽃광장, 녹산로 주요구간)에서 상춘객 대응 안전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안전관리 종료 후 가시리 마을회와 협의 후 유채꽃밭 당분간 유지 또는 제거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고흥군, 가을 꽃길 조성해 나들이객 ‘심신 치유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