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는 이미 뮤지컬의 계절! 딤프린지와 함께 DIMF 시즌 START!

4월부터 힘차게 출발한 DIMFringe, 다가올 6월 축제의 첫 시동!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01 [08:49]

대구는 이미 뮤지컬의 계절! 딤프린지와 함께 DIMF 시즌 START!

4월부터 힘차게 출발한 DIMFringe, 다가올 6월 축제의 첫 시동!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01 [08:49]

▲ 딤프린지 공연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찾아가는 뮤지컬, ‘딤프린지(DIMFringe)’가 올해도 다양한 예술가들과 함께 공연을 펼치게 된다.


DIMF는 뮤지컬의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뮤지컬 공연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진행해왔다. ‘뮤지컬’의 진입에 막연한 어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을 위해 ‘열린 뮤지컬 특강’, ‘수성못 뮤지컬 프린지 페스티벌’, ‘스타데이트’를 비롯해 ‘찾아가는 DIMF’를 통해 공연장 밖 다양한 곳에서 ‘딤프린지(딤프+프린지)’ 공연을 진행해 왔다.

축제의 대표적인 부대행사인 ‘딤프린지(DIMFringe)’는 ‘DIMF’와 변두리, 외곽이라는 뜻의 ‘Fringe’를 합친 고유명사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알리고, 시민들이 거리에서 뮤지컬과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축제 안의 축제’이다.

DIMF 뮤지컬스타, 아카데미 수료생 등 이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뮤지컬 배우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21일(월)부터 3월 18일(금)까지 진행된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된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들이 매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지난 4월 16일 김광석길 콘서트홀에서 어쿠스틱 밴드, 뮤지컬 장르로 구성된 3개의 프린지팀(늘해랑, WM뮤지컬컴퍼니, 섬과도시)의 공연으로 올해 첫 딤프린지의 포문을 열었고, 4월 24일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DIMF 뮤지컬스타들(안동혁, 이건호, 손광혁, 이하은, 안진영, 정지원, 허찬화)이 뮤지컬 넘버와 애국가를 제창하며 야구팬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등 대구 곳곳에서 뮤지컬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딤프린지’는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대구의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하는 것은 물론 ‘세종시 세종호수공원’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연’에서도 개최하는 등 다른 지역에도 ‘대구의 뮤지컬 열기’와 ‘제16회 DIMF’의 사전 홍보를 위해 찾아가게 된다.

딤프린지 무대에는 ‘DIMF 뮤지컬스타’ (김가연, 송두나, 송준하, 송하나, 안동혁, 김수혜, 양나은, 이주연, 이하은, 최연우, 최혁준)를 비롯해 일렉트릭 여성 듀오 밴드인 ‘원보틀’, 재즈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댄서팀인 ‘Team T.a’, 국악밴드 ‘락드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팀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기존 뮤지컬배우가 들려주던 뮤지컬 넘버를 국악, 재즈, 일렉트릭 등 다양한 형태로 들어볼 수 있어 더욱 새로운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또, 올해 DIMF창작뮤지컬 지원사업에서 대본, 음악 심사를 통해 선정되어 DIMF기간 첫 무대를 갖게 되는 창작뮤지컬(‘봄을 그리다’, ‘산들’, ‘브람스’)의 맛보기 무대도 준비되어 있어 매 회 진행되는 딤프린지 무대에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은 “매주 주말 도심속에서 펼쳐지는 ‘딤프린지’는 뮤지컬을 중심으로 댄스,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짐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딤프린지를 통해 뮤지컬에 대한 진입 장벽 해소되고, 공연장으로의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