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으로 도시재생 리더 양성

- 10일 26명 수료,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뉴딜 추진발판 마련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15:07]

정읍시,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으로 도시재생 리더 양성

- 10일 26명 수료,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뉴딜 추진발판 마련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5/11 [15:07]

정읍시는 지난 10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연지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지역 현안 해결 등 주민참여 확보와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수료식에는 아카데미 전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와 함께 소감을 발표하고 도시재생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교육생이 직접 제작한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을 시청하고, 개근상과 정근상 등 시상식도 진행했다.

 

연지길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 활동가와 관련 공무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과 지역 내 자원조사 등을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주민주도형 교육과정이다.

 

지난해 3월부터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는 도시재생 개념에 대한 이해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례, 예비사업 성공지 방문 및 체험 교실 등을 통해 주민화합의 시간을 갖고 도시재생 역량 강화를 꾀했다.

 

고정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도시재생 아카데미 교육과 선진지 견학 과정을 통해 우리 지역도 주민들이 함께하면 도시재생을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됐다아카데미 수료 이후에도 자발적 주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앞으로도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