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 문화도시추진단, 시민위원회 ‘담빛시민단’ 발대식 성료

- 예비문화도시로서 시민위원회 모임 첫 시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14:57]

담양 문화도시추진단, 시민위원회 ‘담빛시민단’ 발대식 성료

- 예비문화도시로서 시민위원회 모임 첫 시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5/11 [14:57]

담양군문화재단 문화도시추진단은 최근 담빛농업관에서 2022 예비 문화도시 너랑 나랑 엮어가는 연관문화도시, 담양의 시민위원회 담빛시민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담양군문화재단, 담양군 문화체육과를 비롯하여 담양에서 거주하고 활동하고 있는 시민 30여 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은 조용익 담양군문화재단 상임이사의 축사와 담빛시민단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담빛시민단의 향후 활동 방향성과 계획에 대한 사업설명, 오리엔테이션으로 첫 모임을 마무리했다.

 

담빛시민단에는 담빛미래다양성분과 담빛예술분과 담빛생태환경분과 담빛생활문화분과 담빛평생교육분과로 5개 분과 총 34명의 인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앞으로 예비문화도시 담양의 문화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며, 각 분과 특성에 맞게 지역의 12개 읍면 탐방과 자유로운 회의활동을 통해 대표 의제를 찾아나갈 계획이다.

 

임선이 문화도시추진단장은 담양을 문화도시로 이끌어가는 것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자발성에 기인한다, “이를 바탕으로 조직된 힘이 담양의 문화생태계를 형성할 것이며, 담빛시민단은 연관문화도시, 담양을 만들어가는 핵심 주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