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자 식생활관리 프로그램 운영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0:56]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자 식생활관리 프로그램 운영

이수현 기자 | 입력 : 2022/05/12 [10:56]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장기적 치료와 투약 중인 중증정신질환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고혈압 및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자 식생활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중증정신질환자 식생활 프로그램은 2022년 5월부터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도봉구보건소 1층 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5월 저염 두부참치 쌈밥 만들기 ▲6월 저염 달걀조림 만들기 ▲8월 저염 콩샐러드 반미 샌드위치 ▲9월 훈제오리 떡무쌈말이 등 실생활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됐다.

대상은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중증정신질환자 10명이다. 실생활에서도 스스로 건강 식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양교육과 함께 건강 식단 조리 실습을 병행한다.

한편 도봉구보건소에 따르면 중증정신질환자(조현병, 양극성정동장애 등)에게 동반되는 만성 질환은 고혈압(27.4%), 당뇨(17.3%), 간 질환(13.7%) 등이 있으며 한 가지 이상의 만성 신체질환을 가진 중증 정신질환자의 비율 또한 57.3%로 일반인에 비해 높아 관리가 필요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중증 정신질환자들은 대다수가 경제적으로 취약하고 자기관리 능력이 부족해 스스로 신체 건강을 관리해 나가기에 어려움이 많다.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 정신질환자의 정신과적 증상관리와 더불어 신체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도봉구청 보도자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