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친환경 쌀 사용업소 현판식’ 가져

- 순정축협 한우명품관, 제1호 업소로 친환경 쌀 사용에 앞장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8:42]

정읍시, ‘친환경 쌀 사용업소 현판식’ 가져

- 순정축협 한우명품관, 제1호 업소로 친환경 쌀 사용에 앞장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5/13 [18:42]

정읍시는 지난 13일 순정축협 한우명품관에서친환경 쌀 이용급식소 차액 지원사업추진에 따른 현판식을 개최했다.

 

친환경 쌀 차액 지원사업은 정읍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로 시민 건강증진과 생산 농가 상생 협력 및 우리시 자체 소비를 촉진하고 판로 확보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날 현판식에는 유진섭 시장, 고창인 순정축협 조합장, 이동회 정읍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 김창민 정읍시친환경학교급식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읍시는 순정축협을 시작으로 친환경 유기농 쌀 사용업소 15개소에도 현판을 제작해 부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동회 정읍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은 정읍산 친환경 쌀을 우리 정읍시민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정읍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친환경쌀을 시작으로 친환경농산물의 가치가 지역사회에도 전달되어 활발한 소비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안정적인 친환경 농산물 공급기반 구축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관내 등록 음식점 및 공공기관·기업·병원 등 자체급식소를 운영하는 곳을 대상으로 친환경 쌀 구입시 친환경 쌀과 일반 싹 가격 차액인 22,240원의 90%를 지원해준다. 사업기간은 사업비 소진시까지며 신청 희망자는 정읍시친환경학교급식센터(063-537-6131)로 연락·방문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