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도] 4차 산업혁명으로 가는 길 안내 나서

- 올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모집 -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09:59]

[경북도] 4차 산업혁명으로 가는 길 안내 나서

- 올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모집 -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05/19 [09:59]

경상북도는 지역과 기업이 주도하고 경북이 밀어주는 4차 산업혁명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2년도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를 지난 16일부터 내달 2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개발사업은 정부의 지방과학기술 역량강화 및 지역혁신정책과 연계한 지역의 산학연을 대상으로 R&D역량 강화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110억원(매년 10억~15억원), 41개 과제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경북도 4차산업혁명 촉진 기본계획과 연계해 6대 전략분야*의 17개 미래선도품목을 중심으로 기술사업화 가능성(Technology Readiness Level5~7단계 : 시작품, 실용화단계)이 높은 신규과제 5개를 선정해 계속과제 3개와 함께 총 10억을 지원할 예정이다.

 

*(6대 전략 분야) ➊스마트제조-3D머신비전, 개인맞춤형 제품생산 시스템, ➋항공·모빌리티-전기차/하이브리드, ➌첨단그린신소재-스마트섬유, 복합재료, 스마트패키징, 초고강도금속, ➍바이오·의료기기-첨단의료기기, 맞춤형웰니스케어, ➎차세대에너지-슈퍼커패시터, 제로에너지빌딩/친환경에너지타운, 마이크로그리드, ➏전자·정보통신-5G통신, 스마트홈, 웨어러블전자기기, 무선충전, 센서융합)

 

신규과제 신청은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개발사업’ 전담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경북과학기술진흥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세 공고내용은 경상북도(http://www.gb.go.kr) 및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홈페이지(http://www.geri.re.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 “이 사업은 지역 산학연이 끌고 경북도는 밀어주는 역할을 통해 산업생태계가 스스로 자생력을 가질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며 “국가 R&D 사업과의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지역 맞춤형 R&D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4차 산업혁명 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