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 인천시 식품안전 전시관,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큰 호응

- 5.12.부터 19일까지 시청에서 열려, 다양한 식품안전 정보제공 -

김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0:44]

[인천시] 인천시 식품안전 전시관,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큰 호응

- 5.12.부터 19일까지 시청에서 열려, 다양한 식품안전 정보제공 -

김혜지 기자 | 입력 : 2022/05/19 [10:44]

 

▲ 전시관 운영사진     ©인천시

 

인천시가 일반시민, 보육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교구 전시, 올바른 배식 및 손 씻기의 중요성 체험 교육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광역시는 나들이철 행락객의 증가로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 식품안전주간(5월 7일~21일, 2주간)을 맞아, 5월 12일부터 19일까지(6일간, 토․일요일 제외) 시청 1층 중앙홀에서 식품안전 전시관을 운영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식품안전 전시관은 알고 있으면 유익한 식품안전관리 정보 32개를 크게 4구역으로 구분해 ▲식품·안전(식품이력추적관리 등 8개) ▲위해·예방(식중독 예방 및 예방수칙 등 8개) ▲건강·영양(청소년과 함께하는 카페인 섭취 줄이기 등 8개) ▲실생활정보(주방용품 안전한 사용방법 등 8개)으로 구성했다.

 

전시관에는 △알쏭달쏭 식품용어 쉽게 알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위해식품 등 알림서비스 △해외직구 식품구입 및 해외여행 시 알아두어야 할 유해식품 차단목록 확인 방법 등 알아두면 도움되는 실생활정보를 게시됐다.

 

또한 인천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0개소가 참여해 직접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 주제로 직접 제작한 “세균이 우글우글”, “버섯교육”, “부모를 위한 편식하는 아이 잘 안 먹는 아이 육아법” 식습관 교육 자료, “배식 교육” 등 체험교구 26점과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 식품위생관리를 위한 탐침 온도계, 염도 안내판, 보존식 멸균팩 등 15종도 함께 전시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안전한 먹거리에 좀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식품안전교육 놀이판에 숫자상자 던지기, 바퀴 돌려서 문제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도 마련됐다.

 

강경희 시 위생정책과장은“건강한 음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식품안전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우리 시는 시민, 식품산업 종사자, 식품영양 교육 등 관계 기관이 한마음으로 협력해,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문화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